서울형 키즈카페 머니 출시
서울시가 서울형 인증을 받은 민간 키즈카페를 2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서울형키즈카페머니’를 출시합니다.
‘서울형키즈카페머니’는 서울형 인증을 받은 키즈카페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전용 서울페이 상품권이다. 올해는 총 41억 2,500만 원 규모로 발행하며, 15일 오전 10시부터 20% 할인 판매를 시작한다. 1차 발행분은 20억 원 규모입니다.
구매방법
구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서울페이플러스’를 비롯한 5개 구매 결제앱(①서울Pay+ ②신한플레이 ③신한쏠 ④티머니페이 ⑤머니트리)에서 할 수 있습니다.
1인당 구매 한도는 월 10만 원, 보유 한도는 1인 30만 원입니다.
사용기간
‘서울형키즈카페머니’ 상품권은 구매일로부터 1년 이내로 사용할 수 있으며, 상품권 금액의 60% 이상 사용했다면 잔액을 환불받을 수 있다. 선물하기는 보유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사용처
구매한 서울형키즈카페머니 상품권은 ‘민간 키즈카페 서울형 인증제’에 참여하는 서울 소재 22개 키즈카페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선정된 22개의 민간 키즈카페는 올해 9월부터 내년 9월 말까지 약 1년간 ‘서울형키즈카페머니’ 상품권 사용처로 지정됩니다.
한편, 서울시는 한국키즈카페협회를 통한 사전 의견수렴과 참여업체 모집 등의 홍보를 지원받아 ‘민간 키즈카페 서울형 인증제’에 참여할 민간 키즈카페를 모집했습니다. 앞으로도 민간 키즈카페와의 상생을 위해 한국키즈카페협회 등의 의견을 최대한 수용해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서울형키즈카페머니’를 사용할 수 있는 키즈카페는 서울시 도시 생활지도인 ‘스마트서울맵’에서 위치와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형 인증을 받은 키즈카페에는 ‘서울형키즈카페머니’ 상품권 도어스티커 및 서울형 인증스티커가 부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