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입시 칼럼

미대 수시 비실기 전형 안내

반응형

이번 겨울방학부터 미술학원을 갈 생각이 있는 학생, 학부모들 꼭 살펴보세요 

 

오늘은 수시 전형에서 미술관련 비실기 전형을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최근 여러 대학들이 수시 및 정시에서 비실기 전형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미술전공과 관련한 기능보다는 창의력을 더욱 중요하게 생각하는 변화의 방향성이 반영된 것입니다. 

 

수시에는 교과 전형과 학생부 종합 전형이 있는데요, 두 전형에서 미술관련 비실기 전형을 실시하는 대학이 많습니다.

잘 살펴보고 미술학원에 가기 가기 전에 여러 가지를 고려해서 결정했으면 합니다. 

 

런데 막상 실기를 포기한다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전형도 잘 모르고 미술 관련 비기실 전형의 자소서와 미술활동보고서에 대한 오해도 많아서입니다.

충분히 이해합니다. 

다만 보다 고등학교 생활을 행복하게 그리고 덜 힘들게 그리고 다양한 경험을 하면서 보냈으면 합니다.

그리고 미래 사회의 변화와 관련해서 기능적인 실기 학습을 반복하는 것보다 다양한 경험과 학습을 하는 것이 각자 원하는 전문가로서 성장할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에 이렇게 길게 조언과 설득의 글을 적습니다.

실기 부담 때문에 미술 관련 학과 진학을 포기한 학생들은 포기하지 말고 선택하고 도전해보았으면 합니다. 

그리고 지금 실기를 병행하는 학생들은 과감하게 결단하고 새로운 방법을 선택해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콘텐츠를 유료화하여 내용을 삭제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취미.학습/자기개발 분여 TOP4

https://contents.premium.naver.com/thetablesetter/jinhka/contents/230113092940495jh

 

미술학원 보내지 마세요

* 이 글은 지난 10월 작성한 글입니다. 겨울 방학 시작하고 미술학원을 보내야 하는지 고민하는 문의가 여럿 들어와 다시 한 번 올려봅니다. 구독료 4,900원 일 때 작성한 글로 구독판매가 아니고

contents.premium.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