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입시 칼럼

전국 교대 수시 교과전형 면접 안내 및 기출 문제

반응형

 

전국 교대 수시 교과 전형 면접

위의 세 대학은 교과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하고 면접은 10% 정도의 비중으로 실시합니다.

1차에서 교과 성적 100%로 2-3배를 선발하고 2차에서 1차 점수 90%와 면접 10%로 최종 선발하게 됩니다.

교대를 지원하는 학생들의 교과 성적은 워낙 높아서 10%의 면접 비중을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특히, 수시에서 교과 전형을 실시하는 위 대학들은 교과전형 선발인원이 많고, 공주교대와 전주교대는 지역인재 선발 인원도 많아 타 지역에서 진학을 희망한다면 교과전형 지원을 외면할 수는 없습니다. 

서울교대는 전체 선발 인원 239명 중에 68명을, 공주교대는 전체 선발 인원 118명 중에 50명을, 전주교대는 214명 중에 80명을 교과 전형으로 선발합니다. 

공주교대는 올해 코로나로 인해 업로드 형태로 방식을 변경하였고, 서울교대와 전주교대는 제시문 면접을 실시합니다. 

서울교대와 전주교대 1차 합격생들은 제시문 면접인 만큼 준비를 철저하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서울교대 제시문 면접 문제 

 

 

올해의 경우 코로나와 관련된 현상이나 교육상황 등이 질문으로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코로나를 키워드로 잡고 질문을 도출하고 내용을 구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온라인 교육의 확대의 영향', '온라인 교육 확대가 초등학생 성장기에 미치는 영향'.'온라인 교육의 확대와 교육격차' 등 올해의 특수한 상황, 그리고 장기화되어 교육의 지형을 바꿀 수 있는 지금의 현상에 대해 준비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차에 합격하신 분들, 면접 준비 잘해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면 다양한 면접 프로그램과 비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선 문의가 편하신 문께서는 031-214-1638로 전화주세요

 

soomgo.com/profile/users/2918221?from=%EC%A7%80%EC%A0%95%EC%9A%94%EC%B2%AD%EC%84%9C

 

박찬학 고수의 대학 입시 자소서 컨설팅 서비스, 경기도 수원시

안녕하세요. 대학 입시 전문 컨설턴트 박찬학 입니다.오랫동안 분당 지역에서 고등학교 교사로 재직하였고 현재는 대치동 입시 컨설턴트/ 청소년과 교사 대상으로 진로진학교육을 하는 비영리

soomg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