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를 쓰다

카카오 애드핏 승인 - 이전과 달라진 점

반응형

카카오 애드핏 매체 심사가 승인되었습니다. 

 

10월 말에 처음 승인 신청을 했었는데 한번은 포스트 수 부족으로 보류가 되었고, 한번은 광고를 삽입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보류가 되었습니다. 

여기저기 살펴보니 애드핏은 포스트 20개 이상을 규정으로 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일상의 글을 쓰기보다는 <교육>, 그리고 <대입>과 관련된 내용만 써서 포스트 수를 늘리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화제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유입수를 늘리는 방법 및 많은 구독자를 가지고 있어서 보다 전문적인 글로 한번 도전해보겠다는 다소 무리한 컨셉을 잡았습니다. 그리고 대학 입시와 관련된 글을 주로 쓰기 때문에 이벤트성, 화제성 글로 자칫 잘못된 정보가 전달되어 피해를 보는 수험생들이 있으까 제법 공을 들여 글을 작성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도 많은 유입수나 구독자수가 생길 가능성은 희박하지만 그래도 최소한의 글의 질을 유지하며 많은 수험생들과 학부모님들께 도움이 되는 글을 써보려 합니다. 

 


 

재심사시 어려웠던 부분 

 

포스트수를 채우고 재심하 하는 과정에서 어려웠던 점은 바로 플러그인에 카카오 애드핏이 사라졌기 때문입니다. (#플러그인에 애드핏 사라짐 현상 해결방법)

여기저기 알아보니, 카카오 애드핏 연동 방식이 달라졌습니다. 

 

바로 저 수익 탭으로 관리 시스템이 변경되었습니다. 

수익 탭을 누르고 이곳에서 카카오 애드핏 및 구글 애드센스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광고를 삽입하는 방법도 달라졌습니다. 

이래저래 헤매다 심사를 재신청했는데 광고를 삽입한 후에 신청을 해야한다고 또 보류가 되었습니다. 

직접 삽입 방법도 있지만 바로 연동해서 삽입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 것이라는 확신 하에 여기저기 둘러보다 알아냈습니다. 

우선 플러그인에 들어가서 

 

배너출력을 활성화 시킵니다 

그리고 사이드바로 들어가서 

 

 

배너출력 +를 누르면 [플러그인] 광고 모듈이 만들어지고 이곳에 매체 심사시 부여받은 코드를 삽입하면 됩니다. 

 

그리고 매체 심사에서 승인이 나면 이렇게 바로 광고가 활성화 됩니다. 

저는 광고도 중요하지만 글을 읽는데 최대한 방해가 되지 않게  사이드바와 하단에 광고를 위치하도록 설정했는데요 본문 상단과 중간 그리고 하단에 광고를 개재할 수도 있습니다.

플러그인을 통해 간편하게 작동하던 시스템이 갑작스럽게 변경되어서 다소 해매였습니다.

이전에 신청하셨다가 재신청하시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현재 구글 애드센드도 대기중입니다. 

애드센드도 승인나면 관련 이야기 나누어보겠습니다. 

 

반응형